마크체인㈜이 혁신적인 노터치 세차 기술과 구독형 서비스 모델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5 대한민국 산업대상’ 기술혁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마크체인은 2022년 설립된 노터치 자동 세차기 개발 전문기업으로 차량에 직접 접촉하지 않는 노터치 세차 기술로 도장면 손상을 방지하며 정밀하고 안전한 세차 서비스 ‘CITZA(씻자)’를 제공하고 있다. 윤영현 대표는 ‘월 무제한 구독형 세차 서비스’를 도입해 세차 문화에 혁신을 가져왔다. 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자동차 관리 방식에 변화를 불러일으키며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직영 및 가맹점을 포함해 20개 지점을 운영 중인 마크체인은 올해 내 50개점, 2년 내 100개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마크체인은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마크체인은 기술혁신뿐 아니라 ESG 경영에도 적극적이다. 물 사용량 절감형 세차 기술과 친환경 세정제 사용, 폐수 재활용 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서비스 제공에도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마크체인은 첨단 세차 기술 개발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자동차 관리 산업의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