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팔콘’시리즈 5만5000대 누적판매… “불황 속 성공비결은 차별화된 기술력”

  • 동아경제
  • 입력 2025년 4월 22일 15시 05분


코멘트

전신 마사지 헬스케어로봇 ‘팔콘’ 꾸준한 인기 속에 월평균 1042대 팔려

바디프랜드는 22일 헬스케어로봇 ‘팔콘’ 시리즈가 출시 1년 반 만에 누적 판매 5만5000대를 돌파하며 안마의자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월평균 1042대가 판매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이 시리즈는 바디프렌드를 대표하는 상품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팔콘 시리즈는 2023년 9월 첫 모델 ‘팔콘’을 시작으로 팔콘S, 팔콘SV, 팔콘i 등 총 4종으로 확장된 바디프랜드의 대표 헬스케어로봇 라인업이다. 콤팩트 안마의자 시장을 겨냥해 개발됐으며, 바디프랜드의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동일 가격대 제품 중 유일하게 코어 근육과 하체 스트레칭 기능을 제공한다.

팔콘 시리즈는 출시 2주 만에 단일 모델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고, 2개월 만에 1만 대 판매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이러한 성공은 ▲첨단 헬스케어로봇 기술 ▲월 1만 원대 렌탈료 ▲콤팩트한 디자인이라는 세 가지 강점에서 비롯된 것으로 해석된다.

바디프랜드는 팔콘 시리즈를 통해 1~2인 가구와 중소형 아파트 거주자 등 새로운 소비층을 공략했다. 10~20평대 공간에도 적합한 슬림한 설계는 젊은 층과 소형 가구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불황 속에서도 팔콘 시리즈가 꾸준히 사랑받는 것은 전신 마사지의 본질을 충실히 구현하면서 가격, 성능, 디자인의 균형을 이룬 결과다. 팔콘 시리즈는 구매 진입장벽을 낮춰 폭넓은 소비자 수요를 창출했으며, 이는 헬스케어로봇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팔콘 시리즈의 인기는 온라인 소비자 후기에서도 두드러진다. 2025년 1월 기준 네이버스토어에서 ‘팔콘S’는 안마의자 카테고리 내 최다 리뷰 수(3670건)를 기록했으며, ‘팔콘’은 평점 4.89(5점 만점)로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바디프랜드는 팔콘 시리즈의 성공을 발판으로 헬스케어로봇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를 이어가고 있다. 오는 2025년 ‘키메스 2025’ 전시회 참가를 통해 신기술을 선보이고, 강남 체험 라운지 오픈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바디프랜드는 앞으로도 혁신 기술과 소비자 중심 접근으로 헬스케어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