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 ‘미운우리새끼’ 갈무리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 갈무리
연예계 ‘짠돌이’로 유명한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49)이 60억원대의 서울 강남구 논현동 고급빌라를 전액 현금 매입했다.
2일 법원 등기부등본 등에 따르면 김종국은 지난달 서울 강남구 ‘논현 아벨바움 2차’ 전용 243㎡ 1가구를 62억 원에 매입해 등기를 마쳤다. 근저당권은 없다.
강남3구(강남·서초·송파)는 지난 3월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 만큼 김종국은 실거주를 위해 구입한 것으로 추정된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은 실거주 목적으로 허가를 받아야 거래할 수 있다.
김종국이 매입한 ‘논현 아펠바움’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260번지 일대에 있는 타운하우스형 고급빌라다. 180대의 CCTV가 있으며 철저한 보안을 자랑한다. 1·2차를 합쳐 총 76가구 규모다. 배우 장근석과 이요원 등 유명인들이 거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2024년 10월 2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가수 김종국에게 대통령 표창을 전달하고 있다.
김종국은 그동안 강남구 ‘아크로힐스 논현’에 전세로 거주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국은 물티슈를 빨아 쓰고 웬만해선 에어컨을 틀지 않을 정도로 유명한 ‘짠돌이’다.
지난해 10월 29일 금융의날 기념식에서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융 지식을 전파한 점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박태근 기자 ptk@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