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 업계 선도 기업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 이석현)가 아시아 대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콜랩아시아(Collab Asia)와 글로벌 유튜브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금영노래방의 방대한 콘텐츠와 콜랩아시아의 글로벌 유통 및 콘텐츠 운영 역량이 결합된 시너지 모델로, 유튜브 플랫폼 내 영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더불어 전 세계 다양한 문화와 음악을 존중하고 국제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고객층과의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금영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무대에서 입지를 강화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콜랩아시아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국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MCN으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유통, 저작권 관리 등 전방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콘텐츠 운영과 수익화에 강점을 가진 콜랩아시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금영노래방 유튜브 콘텐츠의 IP 사업 확대 및 디지털 저작권 관리 전반에 걸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금영엔터테인먼트 이석현 대표는 “이번 협력은 금영이 보유한 콘텐츠 자산의 가치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콜랩아시아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누구나 쉽고 즐겁게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