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17일(현지 시간)부터 8월까지 영국에서 열리는 트럭 전시회 ‘2025 콘보이 트럭 쇼’를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콘보이 트럭 쇼는 영국 전역에서 1000여 대의 대형 트럭을 모아 전시하며 최신 상업용 운송 솔루션을 공유하는 행사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첨단 ‘스마텍’ 기술을 적용한 트럭·버스용 타이어 제품을 출품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력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 플래그십스토어 르노 성수서 ‘그랑 콜레오스’ 행사
르노코리아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랑 콜레오스’의 자동차안전도평가(KNCAP) 1등급 획득을 기념해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18일까지 고객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 기간 르노 성수를 방문하면 그랑 콜레오스의 안전 기술 관련 설명을 전문가로부터 들을 수 있다. 안전운전 시뮬레이터와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디스플레이를 통해 그랑 콜레오스의 안전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 한컴, 행안부에 AI기반 ‘한컴어시스턴트’ 공급
한글과컴퓨터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2025년 지능형 업무관리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웹 기반 ‘한컴오피스 웹’과 인공지능(AI) 기반 문서 자동 생성 기능을 갖춘 ‘한컴어시스턴트’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공급한다. 이는 삼성SDS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올 초 수주한 ‘AI 국회 1단계 사업’에 이은 두 번째 대규모 공공 프로젝트로, 한컴의 AI 기반 협업 솔루션 ‘한컴어시스턴트’와 웹 오피스 기술이 연이어 정부 핵심 기관에 채택된 사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