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이노베이트는 20일 롯데호텔앤리조트와 협력해 호텔 산업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이하 SaaS, Software as a Service)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멤버십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작년 8월부터 최근 5월까지 약 10개월가량 진행됐다. 해당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고객 파일 관리 ▲멤버십 적립 및 사용 ▲통계 리포트 제공 ▲혜택 및 프로모션 제공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등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해당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해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고객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프로세스화하여 업무 효율성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한다. 또 안정적인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과의 연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달 14~15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WS 서밋 서울 2025’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의 CIO(정보기술 최고 책임자)인 김재환 DX부문장이 연사로 참가해 관련 내용을 발표했다.
김 부문장은 “향후 호텔롯데앤리조트는 롯데이노베이트와 함께 꾸준한 솔루션 확충을 통해 호스피탈리티 토탈 IT 서비스 패키지(Hospitality Total IT Service Package)를 완성하고 호텔롯데의 호텔 운영 핵심 역량을 내재화하는 등 호텔롯데의 글로벌 전개를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