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반의 보안 ·인증 솔루션 전문 기업 넥스팟솔루션이 BNK투자증권으로부터 Pre-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넥스팟솔루션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시장 확장 잠재력을 금융권 전문 투자 기관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넥스팟솔루션은 복제 불가능한 Layer-QR 코드를 핵심 기술로 하여, 제품의 위조를 원천 차단하는 정품 인증 솔루션 ‘올마이태그(AllmyTAG)’를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정품 인증 기능을 기반으로 마케팅, 고객 관리, AS 기능을 통합한 올인원 플랫폼인 AD-QR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돕고 있다.
BNK투자증권 관계자는 넥스팟솔루션에 대해 “Layer-QR 기술은 현재 시장에서 가장 강력하고 차별화된 위변조 방지 기술로, K-브랜드의 해외 진출 시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인 위조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았다”고 밝혔다.
이어 “정품 인증을 넘어 마케팅과 고객 관리까지 통합하는 AD-QR 서비스의 시장 확장성과 빠른 사업 확장성을 높이 평가했다”며 “넥스팟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서 정품 인증 및 마케팅 솔루션의 리더로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하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넥스팟솔루션 박준표 대표는 “BNK투자증권의 이번 투자는 넥스팟솔루션의 기술력과 비전이 명확한 시장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유치된 투자금은 Layer-QR 기술 고도화, AD-QR 서비스의 기능 확장,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위조품으로 고통받는 기업들을 돕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투명한 시장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덧붙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