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디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친환경 그린 모빌리티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독자적인 수소 엔진 클리닝 기술 ‘리부즈(Rebooz)’로 내연차 탈탄소화 시장에서 혁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016년 설립된 지이디는 130여 개의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 무선 충전 시스템, 초음파 통신, 모빌리티 등 R&D 중심의 기술 개발에 주력해왔다. 특히 물 2ℓ와 전기 10㎾h만으로 친환경 수소를 생성해 노후 내연차 엔진을 클리닝하는 리부즈 기술은 클리닝 후 연비 20% 이상 개선, 출력 증가, 70% 이상의 매연 저감 효과를 가져오며 내연차의 환경 영향을 크게 감소시켰다.
이 기술력은 UAE 경제부와 정부 미래 개발 사무소의 공동 이니셔티브인 ‘Future 100’에서 신재생에너지 부문 혁신 기술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중동, 유럽, 북미 등에서 글로벌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아부다비 국제공항에 입점할 정도로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았다. 지난해부터는 대구, 세종, 천안 등 국내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며 내수시장도 공략하고 있다.
이충관 전무는 “올해에는 새 특허 기술로 기존 장비를 개선한 ‘Rebooz-K’를 선보이고 국내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