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메타리치
대형 보험대리점 메타리치(MetaRich)가 미래형 금융·보험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인 ‘MZ 부트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부트캠프는 AI 기술 기반의 실무 역량을 갖춘 금융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보험시장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인력을 발굴·육성하고자 마련됐다.
메타리치 관계자는 “보험 직무, 디지털 상담, 자동화 업무 등 현업 중심의 실습을 바탕으로 실무에 즉시 투입 가능한 수준의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를 키우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번 부트캠프를 통해 업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교육수료자에게는 교육지원금 및 정착지원금 등 총 최대 750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사회초년생 △리더십 및 책임감을 갖춘 팀 빌더 △AI 기술 기반 커리어를 설계하고자 하는 경력자 △특화된 실무 경험을 보유한 스페셜리스트 등이다. 지원 자격은 만 19세 이상 36세 미만, 보증보험 가입이 가능한 자에 한한다.
서류심사와 대면면접 등을 거쳐 오는 23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며, ‘MZ부트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0일 오후 5시까지 지원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