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산 자락 ‘조용한 타운하우스’… 교통망 뛰어나 서울 접근성 우수

  • 동아일보

코멘트

엘림하우스

서울을 벗어나 3기 신도시 건설과 병행해 확충되는 교통망을 따라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에 건설되는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날로 급상승하고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삼막 나들목 인근 안양시 석수동 삼막지구 일대 4602㎡(1392평)에 공급하는 타운하우스인 ‘엘림하우스’가 인기를 끌며 조기 마감을 앞두고 있다. 13개 동, 97가구 규모의 엘림하우스는 현재 잔여 세대 일부를 분양하고 있으며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엘림하우스가 위치한 곳은 개발제한구역에서 삼막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변경돼 주거 환경이 개선됐으며 제1종 일반주거지역으로 고시됐다. 인근에 서울 신림뉴타운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광명·시흥신도시가 착공될 경우 삼막지구 지가 상승이 기대된다.

엘림하우스는 1단지 48가구(6개 동), 2단지 49가구(7개 동), 총 13개 동(복층형 26가구 포함) 97가구로 구성됐다. 주차는 100% 자주식 주차로 각 가구에서 지하로 바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가구별 전용면적은 1단지 53.65∼77.88㎡, 2단지는 62.54∼82.05㎡이다. 실입주금(대출 가능 금액 최대 80%,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2∼5%)은 8200만 원부터 시작해 최대 2억3000만 원 선까지 다양하다. 실사용 면적은 약 72.72㎡ 내외로 방 3개, 거실, 욕실 2개 구조다.

엘림하우스 단지는 관악구와 금천구 인근에 자리 잡아 서울 접근성이 좋으며 주변 환경이 조용해 전원풍의 ‘러스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관악산 자락의 배산임수 위치로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인근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차량 10∼15분 거리에 중앙대병원, 이마트, 이케아, 코스트코, 롯데몰 등이 있으며 관악산∼삼성산 둘레길, 삼막마을 식당가 및 삼막사 계곡도 가깝다. 안양시립 유치원, 호암초, 삼성초, 연현중이 인근에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경수산업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안양∼성남 고속도로, 강남순환도로 접근성이 좋아 교통이 편리하다.

수도권 전철 1호선 관악역이 도보권에 있으며 신안산선과 월판선(월곶∼판교선)이 지나게 될 석수역과는 1정거장 거리다.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단지의 교통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 가능하다. 청약통장이나 주택 소유, 거주지 등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서울에 직장을 둔 신혼부부나 은퇴자에게 인기가 좋으며 3억 원대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다.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엘림하우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