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Loan&Biz(론앤비즈)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 법인대출 비교 플랫폼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 2월 신한은행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법인 전용 대출 비교 플랫폼 론앤비즈가 오프라인 중심의 법인대출 비교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향한 첫걸음으로 주목받고 있다. 복잡하고 정보의 비대칭성이 높은 기업 대출 상품을 한곳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만든 이 플랫폼은 중소기업 금융 환경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출발점이 되고 있다.
개인대출 시장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비교 플랫폼이지만 법인 사업자 대출은 업종, 재무 상태, 필요 자금 성격 등 복합적인 요소가 얽혀 있어 그간 온라인 비교가 어려웠다. 이에 반해 론앤비즈는 금리와 한도, 상환 조건 등을 중심으로 각 금융회사가 제시한 제안을 통해 법인이 쉽게 조건을 비교하고 최적의 대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기업의 성장 단계나 업종 특성에 따라 정책자금도 제안받을 수 있다.
또한 플랫폼은 단순히 단일 상품만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법인의 니즈에 기반한 ‘포트폴리오 방식’의 제안서 제공을 통해 대출 전략 자체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기존의 일방적 대출 제안이 아닌 고객 주도형 금융 선택권을 실현하는 구조다. 론앤비즈는 은행뿐 아니라 저축은행, 캐피털, 상호금융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회사와 제휴돼 있다. 고객은 모든 제휴사를 한꺼번에 비교하지 않고 자신이 비교하고 싶은 금융회사를 먼저 선택한 후 그들 간의 제안을 비교할 수 있어 불필요한 정보 혼잡을 줄이고 실질적인 비교 효율성을 높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