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의 하나더넥스트IRP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 개인형 퇴직연금(IRP)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연금 인출기 전문 브랜드 ‘하나더넥스트IRP’를 통해 연금 수령을 준비하는 손님이 연금 자산운용 전략부터 은퇴 후 목표자금 설계까지 종합적인 연금 자산관리를 체감할 수 있도록 타 금융기관과 차별화된 다양한 상품과 은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은퇴를 앞두고 있는 연금 자산가들을 위한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전국 8개소에 설치해 연금은 물론 은퇴 전후 재무설계 등 연금 자산관리에 꼭 필요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찾아가는 컨설턴트를 통해 손님과 직접 소통하며 대면 상담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 금융권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를 출시해 하나은행 퇴직연금 가입자의 투자 성향, 투자 계획 등을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4월에는 ‘하나MP(Model Portfolio) 구독서비스’를 출시해 투자 성향과 연령대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제공해 손님이 쉽고 편하게 연금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2021년부터 은행권 최초로 퇴직연금 상품에 상장지수펀드(ETF)를 판매했으며 2023년에는 채권 직접 편입을 은행권에서 처음 판매하는 등 고객에게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다양한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올 1분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적극투자형포트폴리오2’ ‘중립투자형포트폴리오3’ ‘안정투자형포트폴리오2’가 은행권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