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테이션의 라비스(RAVIS)가 ‘2025 국가서비스대상’ 채용관리 솔루션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라비스’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채용관리 솔루션으로 채용 홈페이지 개설부터 입사지원서 접수, 평가 운영, 결과 안내까지 채용 전 과정의 디지털화를 지원한다. 다양한 조직 환경에서 실제 운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와 운영자와 지원자 모두를 고려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휴스테이션은 올해를 ‘업무 내용의 표준화 및 자동화 기반 확보의 해’로 삼아 반복적인 채용 운영 과정에 내재된 업무 흐름을 체계화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문서 양식이나 시스템 기능 구성에 그치지 않고 각 전형 단계별 운영 원칙과 예외 처리 기준을 구조화해 일관된 품질과 실행력을 갖춘 채용 운영 체계를 마련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현재 라비스에는 직무별 맞춤 지원서 구성 기능, 자기소개서 블라인드 평가, 전형 관리 기능의 세분화 및 도구화 등이 적용돼 있으며 이를 통해 채용 담당자들은 신뢰도 높은 평가 환경을 구현하면서도 실무 부담은 경감하고 있다.
향후 휴스테이션은 이러한 표준화 기반 위에 AI 기술과 워크플로 에이전트 기능을 단계적으로 접목해 나갈 계획이다. 기술이 모든 것을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판단과 운영 역량을 기술이 유연하게 보완하는 방식으로 설계된다. 예컨대 면접 일정 지연이나 평가 누락 등의 리스크를 시스템이 자동으로 감지하고 알림을 제공하면 운영자는 이를 토대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구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