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산 유산균 가득… 론칭 1년만에 매출 200억 원 돌파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6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동원F&B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와 요구르트. 동원F&B 제공
동원F&B의 ‘덴마크 하이(Hej!)’가 론칭 1년 만에 대표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소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사말,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

동원F&B가 지난해 론칭한 덴마크 하이는 덴마크어로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 ‘하이(Hej)’에서 착안했으며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덴마크 하이는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며 론칭 1년 만에 누적 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와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 등이 있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또한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 D도 함유하고 있다.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는 덴마크산 유산균을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한 컵(400g)당 2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당을 100% 제거한 락토프리 공법으로 만들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국산 원유 94%를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 안정제, 향료, 색소, 감미료, 크림과 같은 첨가물은 전혀 넣지 않아 요구르트 본연의 꾸덕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28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어 성인 기준 단백질 1인 권장량의 절반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면역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8.4㎎)과 칼슘(800㎎)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TV CF-소셜미디어-PPL… 신규 브랜드 캠페인 전개

동원F&B는 지난 9일 덴마크 하이의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CF는 ‘우리집은 세계 1등으로 산다’라는 콘셉트로 낙농 강국 덴마크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덴마크 하이의 특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원F&B는 신규 TV CF 공개에 맞춰 8월 31일까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덴마크 구매 인증 챌린지’와 ‘우리집 1등 자랑 챌린지’ 두 가지다. 덴마크 하이 제품과 영수증 인증 사진을 제출하거나 우리집 1등을 자랑하는 문장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북유럽 여행권과 시그니엘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선함의 상징’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덴마크’는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 신선함과 건강함을 추구하는 유제품 브랜드다. 한국의 낙농업 발전과 양질의 유제품 공급을 위해 지난 1985년 대한민국과 덴마크가 합작해 탄생했다. 2005년 동원그룹이 인수해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우유, 발효유, 치즈, 식물성 음료, 유산균 음료 등 110여 가지 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35년 전통의 국내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국내 스낵치즈 시장 1위 ‘덴마크 인포켓치즈’, 1A 등급 락토프리 원유로 만든 ‘덴마크 소화가 잘되는 우유’ 등이 있다.

#동원#동원 덴마크#요구르트#그릭요거트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