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당 걱정없는 고단백 요거트, 당까지 낮춰 더 건강해졌다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6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rink와 Delight 제품 라인업. 매일유업 제공
그릭요거트는 일반 발효유보다 더 진하고 꾸덕한 질감과 고단백 함량이 특징이다. 제조 과정에서 유청이 제거되기 때문에 농도가 더 진해지면서 단백질 함량은 높아지고 당은 낮아진다. 유럽 그리스 및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먹던 발효식품으로 세계적으로 건강한 식단을 위해 꼭 추천하는 식품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로 락토프리 그릭요거트를 선보인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는 최근 마시는 제형으로 당 함량을 줄인 드링크 3종과 떠먹는 제형으로 저지방이 특징인 딜라이트 2종을 포함한 새로운 그릭요거트 제품들을 선보였다. 지난달에는 담백한 그릭요거트 맛을 즐길 수 있는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플레인 400g’도 새로 출시했다.

국내 판매 1위 그릭요거트를 스푼 없이 간편하게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는 스푼 없이 한 손으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고단백에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제품으로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총 3종으로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플레인’과 당 함량을 25% 낮춘 ‘플레인’ 및 ‘바나나’ 중 선택할 수 있다. 용량은 가족이 함께 먹기 좋은 710㎖와 혼자 마시기에 부담 없는 190㎖가 있다. 샐러드드레싱으로 뿌려 먹거나 과일과 그래놀라 등을 곁들여 식사 대용식으로 먹기에도 편리하다.

또 다른 신제품인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딜라이트’는 떠먹는 제품으로 플레인과 바나나 2종이 있다. 고단백 및 락토프리에 저지방이 특징이다. 80g 용량으로 유산균 100억 CFU와 단백질 5g을 섭취할 수 있다. 바나나 제품은 상큼한 그릭요거트에 진한 바나나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세계 넘버원 LGG 유산균 함유, 단백질 함량 26g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플레인 400g.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플레인 400g.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인 ‘LGG유산균’이 함유돼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는 설탕을 넣지 않은 △무가당 그릭요거트(플레인)부터 파우치 타입으로 간편함과 짜 먹는 재미까지 더한 △그릭요거트 to go, 마시는 형태의 △그릭요거트 드링크, 디저트처럼 맛있게 즐기기 좋은 △그릭요거트 딜라이트까지 다양한 형태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어 나 홀로 혹은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맛과 영양 모두 놓칠 수 없다면 무가당 그릭요거트 플레인에 맛을 더해 부드럽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그릭요거트 플레인을 추천한다. 지난달 출시된 신제품 400g 용량은 단백질 함량 26g, 유당은 0%인 락토프리 제품으로 고단백을 즐기면서 누구나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넉넉한 대용량으로 과일과 견과류, 빵 등 다양한 음식과 조합해 집에서 나만의 그릭요거트 식단을 만들기에 좋다.

이 외에도 국내 유기농 발효유 1위 상하목장의 유기농 그릭요거트 라인업도 있다. 개별 발효 방식으로 만들어 꾸덕하고 진한 식감의 ‘ORGANIC GREEK YOGURT(무가당 플레인, 플레인)’와 파우치 타입의 제품(사과&케일, 블루베리&케일)도 선보이고 있다.

#매일유업#요거트#그릭요거트#매일 바이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