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부산광역시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도시첨단산업단지에서는 치과용 임플란트 개발기업 ㈜코웰메디(대표 최현명)의 제2공장 준공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코웰메디 전직원과 박형준 부산시장, 강서구청장, 대한치과의사협회장, 부산치과의사회장 등의 내빈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최현명 대표이사의 환영사와 주요 내빈들의 축사, 감사패 수여식, 축하공연, 센터 투어, 단체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다.
글로벌 거점 도시를 목표하는 부산 ‘에코델타시티’에 준공을 완료한 코웰메디 제2공장은 수출 및 물류 이동을 위한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를 갖췄다. 아울러 연구, 생산, 물류, 사무, 홍보, 교육 및 각종 복지시설 등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유틸리티 공간을 중앙 배치하여 공간 집약적인 설계가 적용되어 있다.
이곳은 최신 자동화 생산공정과 연구개발시설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로 구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치과용 임플란트 수출 확대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특히 제2공장을 통해 기존 코웰메디의 생산규모가 최대 6배까지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생산성과 품질 측면의 향상도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국내외 치과의사 대상의 제조 라인 및 제품 전시 투어, 다양한 치의학 관련 학술 세미나 개최 등 치과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센터로 나아갈 예정이다.
코웰메디 관계자는 “제2공장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가속화와 코웰메디의 새 도약을 이끌어내는 중추로서 기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국가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대한 기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웰메디는 임플란트, 골이식재, 시술기구 및 디지털 가이드 제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1994년 대한민국 최초로 임플란트 개발에 성공한 김수홍 박사가 설립한 기업으로,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하는 바이오메디컬 산업 분야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