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울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개통에 이어 지하철 6호선 구리 연장 사업과 구리 토평2지구 개발이 가시화됨에 따라서 구리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8호선 연장 별내선은 서울 지하철 8호선 암사역에서 구리시를 거쳐 남양주시 별내지구를 연결하는 총 12.6㎞의 복선 전철로 몇 차례 개통이 연기됐지만 지난해 개통하면서 구리 지역 부동산은 계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또한 이번 정부의 구리시 관련 대표 공약인 서울 6호선 구리 연장 사업과 구리시의 오랜 염원인 토평2지구 ‘메타디지털 허브도시’ 개발 사업이 탄력받을 것으로 보여지면서 구리시 부동산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8호선 장자호수공원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구리 한양립스’가 최근 계약 조건을 대폭 변경하며 방문 상담이 많이 늘고 있다.
한양건설이 시공하는 구리 한양립스는 지하 2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44, 59, 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전체 268가구 중 조합원분 일부와 일반분양 일부를 특별한 혜택으로 분양 중이다.
구리암사대교, 고덕토평대교와 용마터널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 있는 버스를 이용해 강변역과 잠실역 접근이 용이하고 자동차로 잠실까지 15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토평 나들목, 구리 나들목 등이 인접해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세종포천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구리 한양립스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농수산물도매시장, 한양대구리병원, 토평도서관, 구리시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수택초, 토평중·고, 구리여자중·고, 구리 중·고가 가깝고 단지 인근 명품 학원가가 조성돼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 토평공원과 왕숙천에서 자전거와 산책을 즐길 수 있다.
현장 인근 부동산은 “최근 수택지구 재개발 시공사도 선정되고 토평2지구 사업이 탄력받을 것으로 보여 이 지역 개발에 따른 미래 가치를 기대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구리시 토평동 구리 한양립스 현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7년 11월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