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옴니, 롯데호텔서울 전 객실에 수면케어 모바일 앱 ‘솜니아’ 공급

  • 동아경제
  • 입력 2025년 7월 18일 14시 40분


코멘트
롯데호텔 서울 웰니스 객실 내 비치된 에스옴니의 AI 슬립 솔루션. 투숙객의 수면 유형을 분석하여 맞춤 수면 콘텐츠를 제공한다.
롯데호텔 서울 웰니스 객실 내 비치된 에스옴니의 AI 슬립 솔루션. 투숙객의 수면 유형을 분석하여 맞춤 수면 콘텐츠를 제공한다.
수면 솔루션 벤처기업 ㈜에스옴니가 인공지능(AI) 기반 수면케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솜니아(Somnia)’를 롯데호텔 서울 전 객실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7-8월 여름 성수기 시즌 동안, 에스옴니는 롯데호텔 서울과 함께 ‘슬립케이션(Sleepcation)’이란 특별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는데, 이는 5성급 프리미엄 호텔에서의 숙면 경험을 집(일상)으로도 가져가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협력은 롯데호텔 서울 프론트에서 전 객실 투숙객들에게 직접 솜니아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해, 웰니스 객실 투숙객들에게는 베개 맡에 비치된 슬립솔루션 태블릿을 통해 AI 수면 측정과 수면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솜니아는 최근 3세대 불면증 치료제(Third-Wave Insomnia Therapy)로 주목 받고 있는 마음챙김과 미국수면의학회의 만성 불면증 권장치료제로 불리는 각종 이완요법 등을 다루는 국내 최초의 수면 전문 앱이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국제성모병원 등 의학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100여 편의 슬립테라피 콘텐츠를 개발해왔으며, 오는 8월부터는 비의료기기 수면 앱 중 처음으로 병원 불면증 환자들에게도 처방이 될 예정이다. 에스옴니는 그동안 대학병원들과 함께 공동연구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검증하는 논문 3편(SCI 저널 포함)을 게재했고, 최근 대한수면연구학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는 “에스옴니의 수면 콘텐츠는 단순한 ASMR이나 음악이 아닌, 실증(실제 근거) 기반으로 제작하고 의학적 검토를 거친 양질의 콘텐츠”라며 “이번 롯데호텔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여러 호텔 및 숙박시설 투숙객들에게 최상의 숙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 대표는 구독자 78만 명의 국내 최대 수면 전문 유튜브 채널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여행’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