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카카오와 손잡고 카카오맵 실내지도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실내 지도 서비스 도입은 호텔·리조트 업계 최초 사례다. 인스파이어 측은 넓은 복합 리조트 공간에서 방문객의 동선 편의를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이용객들은 카카오맵 앱을 통해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 주요 시설의 위치를 층별로 확인할 수 있다. 몰입형 미디어 아트 공간인 ‘오로라’와 ‘로툰다’,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3개 동의 호텔과 쇼핑몰, 레스토랑, 카페 등 목적지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으며 화장실·수유실·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등 편의시설 위치도 안내된다. 향후에는 콘서트 관람객을 위한 인스파이어 아레나 좌석 배치 안내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전경. 인스파이어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축구장 60개에 달하는 약 46만㎡(약 14만 평) 규모로 복합 시설이 대규모로 분산돼 있다. 시설 간 동선이 긴 만큼 단순 안내 표지판만으로는 이동에 한계가 있었고 실내지도 시스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인스파이어 관계자는 “카카오맵 실내지도를 통해 방문객이 리조트 내 다양한 시설을 더욱 직관적으로 찾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초대형 리조트에 적합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 인근 IBC-III 지역에 자리한 인스파이어는 5성급 호텔 3개 동(총 1275실)과 1만5000석 규모의 공연 전문 아레나, 실내 워터파크, 대형 볼룸과 연회장, 외국인 전용 카지노, 150m 디지털 거리, 쇼핑·다이닝 복합시설 등을 갖춘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다.
넓은 규모의 리조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 편의 서비스도 있다. 리조트 곳곳에는 QR 코드를 배치해 셔틀버스 운행정보, 부대시설 운영시간, 위치 안내 등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 ‘인스파이어 허브’를 운영해 레스토랑 예약, 이벤트 안내 등 개인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공항 출국 전에 수하물 위탁과 탑승 수속을 사전에 마칠 수 있는 ‘이지드랍’ 서비스도 제공하면서 해외 여행객의 공항 이동 부담을 줄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