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고 리서치 명가… 잘 나가는 ‘4개 테마’에 분산 투자

  • 동아일보

코멘트

[Money&Life]신한투자증권
‘글로벌 테마 로테이션 ETF랩’ 운영
시장상황에 따라 테마 교체하며 운용
비중 동일하게 유지해 안정성 강화

신한투자증권은 리서치 및 운용 역량을 결합한 ‘글로벌 테마 로테이션 상장지수펀드(ETF)랩’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테마 주식 ETF에 주로 투자하는 글로벌 주식형 랩어카운트 중에서 시장 상황에 맞춰 테마를 교체하며 운용하는 서비스다.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와 상품전략 전문부서의 투자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랩운용부에서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리밸런싱(재조정)을 실시한다.

신한투자증권 리서치본부는 주식, 경제 및 외환 등 거시적 안목과 통찰력으로 업계 최고의 분석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리서치 명가로 글로벌 테마 로테이션 ETF랩에 주식과 테마 전략을 제공한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신한투자증권 상품전략부는 ETF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략 등 금융상품 및 포트폴리오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글로벌 테마 로테이션 ETF랩은 랩운용부의 의사결정을 통해 전망이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4개 안팎의 테마를 선택해 최종 운용한다. 각 테마의 비중을 동일하게 유지하는 투자전략으로 운영된다. 정교하게 설계된 유니버스 종목 또한 동일 비중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기 때문에 특정 종목이나 섹터의 비중이 과도하게 높아져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 방지한다. 이는 상대적으로 쏠림 가능성을 낮춰 주도 섹터가 하락 전환하더라도 안정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시장 하락기로 접어드는 국면에서는 일부 비중을 현금이나 대형 우량주 ETF로 바꿔 편입해 포트폴리오 조정에 나선다.

글로벌 테마 로테이션 ETF랩의 최소 가입 금액은 3000만 원이다. 신한투자증권 각 지점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수수료는 후취 연 1.3%(일반형 기준) 또는 선취 1.0%(최초 1회)에 후취 연 0.5%(일반형 기준)가 더해지는 유형 중 선택할 수 있다. 500만 원 이상 추가 입금이 가능하며 최소 가입 금액 초과분은 출금이 가능하다. 해당 랩 서비스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투자자는 신한투자증권에서 해당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다. 자산 가격과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 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지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앱으로 랩어카운트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신한 e-랩’을 운영하고 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직원과 영상통화를 하며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고 기존 랩 서비스보다 더 낮은 가입 금액과 수수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글로벌 테마 로테이션 ETF랩을 통해 신한투자증권의 우수한 리서치·운용 역량을 글로벌 주식시장으로 확대해 투자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향후 업계 최고의 분석 노하우로 리서치와 상품전략을 통한 신한투자증권만의 랩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ney&life#기업#신한투자증권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