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X1 칩으로 AR 기술 혁신
광학 엔진과 소니 마이크로 OLED로 선명한 화질 구현
엑스리얼코리아는 5일 AR 글래스 신제품 엑스리얼 원 프로(XREAL One Pro)를 출시한다고 밝히며, 25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예약판매 구매자는 할인과 함께 무상 AS 기간을 1년 6개월로 6개월 연장해 받는다고 한다.
엑스리얼 원 프로는 자체 개발한 X1 공간컴퓨팅 칩을 탑재한 안경형 AR 글래스로, 물리적 스크린과 유사한 공간 디스플레이를 구현한다. 자체 개발한 X1 칩은 이미지 지연 없이 부드럽고 안정적인 화면을 지원하며 기존 제품 대비 혁신적인 개선을 이뤘다고 한다.
제품은 광학 엔진 4.0을 적용해 57도 시야각을 달성, 엑스리얼 시리즈 중 가장 넓은 디스플레이 영역을 제공한다. 소니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와 전자변색 렌즈(3단계 투명도 조절)를 채택해 400만 화소, 1080p 풀HD급 해상도를 구현한다. 최대 700니트 밝기와 120Hz 주사율로 열악한 조명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 시청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수평·수직 조절 기능을 제공해 흔들림 없는 착용감을 구현했으며,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과 블루라이트 프리 인증으로 눈과 귀의 편안함도 고려했다.
엑스리얼코리아 관계자는 “엑스리얼 원 프로는 AR 글래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사용자 맞춤형 시네마틱 공간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