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뮷즈, 스타벅스와 만나다’…스타벅스 ‘사유의 방’ 굿즈 7종 선보여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8월 5일 11시 37분


코멘트
스타벅스가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뮷즈(MU:DS)’와 손잡고 관련 굿즈(Goods)를 출시한다. 뮷즈는 박물관을 뜻하는 영어 단어 ‘뮤지엄(Museum)’과 기념품을 뜻하는 ‘굿즈’의 합성어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7일부터 국립중앙박물관의 대표 전시 공간인 ‘사유의 방’에서 영감을 받은 굿즈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2021년 11월 개관한 ‘사유의 방’은 삼국시대 국보 금동 반가사유상 두 점(국보 제78호, 제83호)이 별빛처럼 쏟아지는 조명 아래 나란히 전시된 공간이다. 올해 7월 말 기준 누적 341만 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을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스타벅스는 우리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유물이 지닌 감동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함께 ‘별과 함께하는 사유의 시간’을 주제로 한 협업을 기획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굿즈는 총 7종이다. 스타벅스와 사유의 방의 공통 키워드인 ‘별’과 반가사유상을 활용했다. 대표 굿즈로는 스타벅스의 대표 캐릭터인 베어리스타를 반가사유상으로 재해석해 담은 워터글로브와 데미 머그가 세트로 구성된 ‘사유의 방 베어리스타 데미 머그 89ml’가 있다. 이밖에 ‘사유의 방 피규어 플레이트’와 ‘사유의 방 비즈 참’, ‘사유의 방 시온 머그 237ml’, ‘사유의 방 야광 글라스 300ml’, ‘사유의 방 매직 텀블러 473ml’, ‘사유의 방 미니 백’ 등을 선보인다.

이번 사유의 방 굿즈는 8월 7일부터 일부 760여 개 스타벅스 매장을 비롯해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SSG.COM, G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독으로 선출시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7일까지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또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협업을 기념해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유의 방 굿즈를 포함하여 6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유의 방 부채’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앞서 스타벅스는 문화유산의 멋을 알리고 보전하기 위해 1월에도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을 재구성한 굿즈를 선보인 바 있다.

스타벅스 백지웅 기획담당은 “사유의 방 굿즈를 통해 우리 문화유산이 가진 고유한 아름다움과 가치가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유의 방#반가사유상#굿즈#문화유산#온라인 스토어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