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연예
아일릿, ‘얼굴만으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日 입지 굳히기
뉴시스(신문)
입력
2025-02-14 10:50
2025년 2월 14일 10시 50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밸런타인데이에 첫 日 오리지널곡 ‘아몬드 초콜릿’ 발매
ⓒ뉴시스
5세대 간판 걸그룹 ‘아일릿(ILLIT)’이 일본 정식 데뷔 전부터 현지에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첫 일본 오리지널 곡으로 입지 굳히기에 들어간다.
14일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은 밸런타인데이인 이날 0시 각종 음원 플랫폼에 일본 오리지널 곡 ‘아몬드 초콜릿(Almond Chocolate)’ 음원과 스페셜 필름을 공개했다.
‘최애’(가장 사랑하는 상대)’를 향한 뜨거운 마음과 설레는 감정을 담은 아일릿 표 달콤쌉싸름한 고백송이다. 밝고 경쾌한 사운드에 맑고 풋풋한 아일릿의 보컬이 어우러졌다. 화려한 스트링 앙상블이 더해졌다.
‘봄날’ ‘다이너마이트’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빅히트 뮤직 프로듀서 피독(Pdogg)과 일본 인기 밴드 ‘세카이노 오와리(SEKAI NO OWARI)’의 리더 나카진(Nakajin)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스페셜 필름엔 아일릿 멤버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누군가를 향한 마음을 담은 고백 준비를 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이번 노래는 누적 판매량 200만부를 돌파한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일본 영화 ‘얼굴만으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주제곡이다. 내달 7일 영화 개봉에 앞서 음원이 먼저 발매됐다.
아일릿을 향한 현지 내 높은 관심은 각종 지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일릿은 데뷔곡 ‘마그네틱(Magnetic)’으로 일본 틱톡 2024년 연간 ‘톱 송’ 3위, 일본 유튜브 2024년 ‘쇼츠 최고 인기곡’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현지 인기 뮤지션 사이 유일하게 순위에 든 K-팝 걸그룹의 곡이다.
또한 빌보드 재팬 연간 ‘핫 100’과 NTV ‘연간 뮤직 어워즈 2024’에서도 아일릿은 해외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아일릿은 일본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K-팝 걸그룹으로서는 13년 만에 신인상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NHK ‘홍백가합전’을 비롯 현지 대표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섭렵했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음주금지 어겨도 항명 아냐” 군기 빠진 軍 교육
“에어컨 리모컨까지 조작”…대학가 카페 사장, 카공족에 골머리[e글e글]
“北, 연간 수십만 대 스마트폰 생산”…실상은 中 OE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