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연예
블핑 지수 솔로곡,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1위
뉴스1
입력
2025-02-26 13:54
2025년 2월 26일 13시 54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블랙핑크 지수(블리수 제공)
그룹 블랙핑크 지수(JISOO)가 빌보드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26일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수의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 타이틀곡 ‘얼스퀘이크’(earthquake)는 이번주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47위, 미국을 제외한 ‘빌보드 글로벌 200 Excl. US’에서는 22위, ‘리릭파인드(LyricFind) 글로벌’에서 20위를 각각 기록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아모르타주’는 지난 14일 정식 발매된 이후 전 세계 음악 차트에서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튠즈 45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중국 텐센트뮤직 통합 K팝 차트 1위, QQ뮤직 베스트셀러 디지털앨범 연간 차트 1위에 오르는 성과를 추가했다.
이번 앨범 역시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으로만 하프 밀리언셀러(50만장)를 달성했으며, 지수는 전작과 더불어 여성 솔로 가수로서 가장 높은 누적 앨범 판매량을 보유하게 됐다.
특히 ‘얼스퀘이크’는 유튜브 단일 조회수 3600만 뷰, 스포티파이 2000만 스트리밍, 80만 개의 틱톡 개별 영상 등을 달성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 로제, 배우 박정민 등과 함께한 챌린지를 게재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지수는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가 공개되고 있으며, 오는 7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개봉도 앞두고 있다.
또한 마닐라, 방콕, 도쿄, 마카오, 타이페이, 홍콩, 하노이 등 아시아 7개 도시에서 2025 팬미팅 투어 ‘라이츠, 러브, 액션!’(LIGHTS, LOVE, ACTION!)을 개최한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노동쟁의 대상서 ‘사업경영상 결정’ 제외해달라”…경제6단체 호소에도 꿈쩍 않는 與
유통기한 지난 젤리 훔쳐 초등생에 나눠준 40대 여성, 송치
‘그냥 쉬었음’ 청년 48만명…38%가 대졸 이상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