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연예
제베원 장하오, ‘달까지 가자’로 배우 데뷔…OST 가창까지
뉴시스(신문)
입력
2025-09-27 00:11
2025년 9월 27일 00시 11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뉴시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제베원) 장하오가 MBC TV 금토드라마 ‘달까지 가자’ 출연에 이어 OST 주자로 나섰다.
26일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장하오가 부른 ‘달까지 가자’의 OST ‘리프레시!(Refresh!)’가 발매됐다.
‘달까지 가자’는 월급만으로 생존할 수 없는 흙수저 세 여자가 코인 투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생존기를 그린 작품이다.
‘리프레시!’는 극 중 이선빈, 라미란, 조아람 세 배우의 케미스트리를 담아낸 밝고 신나는 곡이다. 경쾌한 브라스와 펑키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펑크(Disco Funk) 스타일 위에 장하오의 청량한 음색이 더해져 한층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따뜻하고 청량한 보컬 톤으로 드라마 몰입도를 높여온 그는 이번 ‘리프레시!’에서도 특유의 음색으로 작품의 매력을 배가시킬 전망이다.
특히 장하오는 김지송(조아람 분)의 중국인 남자친구 ‘웨이린’ 역으로 특별 출연하며 배우 데뷔에 나섰다.
장하오는 지난 19일 첫 방송된 ‘달까지 가자’에서 조아람과 영상통화를 하는 모습으로 첫 등장, 능청스러운 연기로 극의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했다.
앞서 장하오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 OST ‘아이 워너 노(I WANNA KNOW)’로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발매 1년 반이 지난 최근까지도 인기를 이어가며 지난달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열린 ‘제7회 뉴시스 한류엑스포’(2025 K-엑스포)에서 신설된 ‘글로벌네티즌상’을 받았다. 이 상은 스타덤 앱에서 100% 팬 투표로 선정했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완주서 산에서 딴 버섯 먹고 4명 구토·통증…병원 이송
“이대로는 또 참사”…법원이 새만금 신공항에 제동 건 이유는[이원주의 날飛]
우울증·불안장애로 병원 간 아동-청소년, 한해 11만 명…4년새 7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