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국제
팔에 혈당측정기, 허리엔 인슐린펌프…‘1형 당뇨’ 바비 만든 이유
뉴스1
업데이트
2025-07-09 17:22
2025년 7월 9일 17시 22분
입력
2025-07-09 17:22
2025년 7월 9일 17시 22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美 마텔, ‘다양성·포용성’ 중시해 ‘의족 바비’‘다운증후군 바비’ 등 출시해 와
미국의 장난감 제조업체 마텔이 출시한 1형 당뇨병 바비 인형. (사진=마텔)
미국의 장난감 제조업체 마텔이 ‘1형 당뇨병 바비 인형’을 출시했다고 8일(현지시간) AFP가 보도했다.
신제품 바비 인형은 팔에 연속 혈당 측정기를 착용하고 있으며, 기기를 고정하기 위해 분홍색 하트 모양의 의료용 테이프를 사용하는 모습으로 연출됐다. 하루 종일 혈당 수치를 추적할 수 있는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도 가지고 있다.
또 허리에는 필요 시 자동으로 인슐린을 투여할 수 있는 소형 착용형 의료기기 ‘인슐린 펌프’도 부착돼 있다.
인형이 입고 있는 파란색 물방울 무늬 상의와 치마에도 의미가 있다. 2006년 유엔(UN) 결의로 공식 채택된 ‘세계 당뇨병 인식의 상징’인 푸른 원을 형상화했다. 원은 삶, 건강, 긍정 화합을, 파란색은 하늘, 희망, 국가 간 연대를 뜻한다.
1형 당뇨병은 신체가 인슐린을 생성하는 췌장 세포를 공격하고 파괴하는 자가면역질환이다. 주로 소아, 청소년기에 발병하지만 성인에게 나타날 수도 있다. 환자들은 매일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인슐린을 투여해야 한다.
인슐린 분비가 줄고 인슐린에 반응하는 세포들이 인슐인에 잘 반응하지 못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2형 당뇨병과는 다른 질환이다.
이번 신제품은 세계 최대의 1형 당뇨병 지원 비영리단체 ‘브레이크스루 T1D’(Breakthrough T1D, 구 JDRF)와 협업해 제작됐다.
크리스타 버거 마텔 바비·글로벌 인형 부문 수석부사장은 “1형 당뇨병을 가진 바비 인형 출시로, 포용성과 다양성에 대한 우리의 헌신이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 말했다.
마텔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슬로건으로 한 바비 인형을 선보여 왔다. 2016년 7가지 피부색, 22가지 눈동자 색, 4가지 체형, 24가지 머리 모양 등 다양한 외형을 담은 바비를 출시한 것이 그 시작이다.
2019년에는 휠체어를 탄 바비와 의족을 착용한 바비, 2023년에는 다운증후군의 외형적 특징을 반영한 바비를 출시했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광주 하루에 426㎜ ‘물폭탄’ 관측 이래 최대치…인명피해 잇따라
오영준 헌법재판관 후보자 “소수자·약자 인권 보호…평등 원칙 실현”
‘소속 연예인 마약수사 무마’ 양현석, 징역 6개월에 집유 1년 확정
창 닫기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