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의학에서 통증을 개선하는 방법은 크게 수술과 약물치료, 온열치료 3가지가 있다. 통증 기계 전문기업 더뉴보스킨은 비용이 저렴하고 부작용이 덜한 온열치료에 집중해 무릎 통증을 완화하는 ‘닥터팍(Dr.PAKK)’ 제품으로 업계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온열치료는 통증을 경감시키고 근육 이완 등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유용하다. 열은 혈류를 증가시켜 몸을 아프게 하는 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온열요법은 근골격계 질환 치료에 유용하며 골관절염을 억제시킨다. 근골격계 통증 질환을 앓고 있는 14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마사지와 온열요법이 약물치료보다 효과적이었다고 보고됐다(Chrubasik et al. 1998). 온열요법은 경우에 따라 항염 효과를 지닌다. 특정 부위의 온열요법은 염증성 류머티즘을 억제시켰고 대식세포 기능 및 NK세포 활성을 자극해 체액성 및 세포 방어 활동을 강화시켰다.
닥터팍은 세계 최초로 실리콘 소재에 열을 발생시키는 기술을 이용해 무릎 속에 41도의 심부열을 생성시켜 그 열로 무릎 통증을 완화하는 제품이다. 심부열이란 인체 깊숙이 전달해 형성된 열을 일컫는데 열을 피부 속까지 전달해 부작용 없이 자연 치유하는 방식이 더뉴보스킨만의 핵심 기술이다.
닥터팍은 이중 컵 형태의 열이 발생하는 원형 실리콘을 진공 압력으로 무릎에 부착하며 반월상연골판에 열이 전달되는 방식이다. 10분만 붙여주면 41도 심부열이 무릎 속에 생성돼 통증 원인 물질인 염증을 사멸해 통증을 줄이고 가볍고 부드러운 관절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100곳이 넘는 헬스케어 전문점에서 사용 중이다. 특히 ‘근육 통증 및 염증치료용 마사지장치’ 등에 관한 4건의 특허를 획득하고 피츠버그 국제발명대회 금상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등을 수상해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장태순 닥터팍 개발자는 노인 인구가 늘면서 무릎의 퇴행으로 보행이 불편하거나 과격한 운동으로 무릎을 다친 사람들의 삶의 질이 급격히 저하되는 것을 보고 통증에 가장 효과적인 ‘열’을 이용한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한다. 심부열은 셀메드 국제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에서도 여러 가지 통증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시안 너싱 리서치, 피지컬 테라피 인 스포츠 등 국제 학술지에서도 생체 내 고열이 통증 및 염증 완화에 효능이 있다고 보고됐다.
닥터팍은 무릎뿐만 아니라 등, 허리, 어깨, 목 등 불편한 부위라면 어디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