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1200
나이 들수록 퇴행성관절염 발병 늘어… 말기엔 가만히 있어도 극심한 통증
연골은 재생 안돼 하루빨리 관리해야
콘드로이친 섭취 때 마모 속도 완화 효과… 인체적용시험 결과 70일 만에 개선 확인
《평소 건강을 자부하며 마라톤이나 등산 같은 운동을 즐기던 중년층도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시큰하고 찌릿한 통증에 무릎을 부여잡게 된다. 퇴행성관절염의 주원인은 노화로 60세를 전후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나이 들수록 관리는 필수적이다. 그런데 운동 후에 나타난 일시적인 통증이라 생각해 별다른 치료 없이 방치하면 관절염 증상이 더 악화된다. 무릎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나거나 다리가 휘고 통증이 심해져 일상생활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게티이미지코리아
연골 닳을수록 극심한 통증에 골다공증·대사증후군 위험 커져
전 세계 3억 명이 앓고 있는 관절염은 나이 들수록 발병률이 증가하며 단계별로 그 증상도 다르다. 관절염 초기에는 평소보다 오래 걸은 뒤 무릎이 약간 뻐근하고 계단을 오르내릴 때마다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휴식 후엔 괜찮아진다. 중기가 되면 무릎의 안정성이 떨어져 갑자기 무릎이 꺾이고 다리가 휘어 움직일수록 통증이 심해진다. 말기에는 연골이 모두 닳아 뼈와 뼈가 직접 맞닿은 상태로 극심한 통증과 함께 관절이 굳어 한 걸음 떼기도 힘들어진다. 이러한 통증은 걸을 때뿐만 아니라 가만히 있을 때도 느껴지며 특히 활동이 적은 밤에는 더욱 심해져 잠을 설치기도 한다. 실제 근관절건강학회지에 따르면 관절염 환자 약 30%가 수면 장애를 겪는다. 관절염을 앓는 노인 3명 중 1명은 수면 시간이 6시간 미만으로 평균보다 1∼2시간 정도 적었으며 잠들기까지 30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돼 수면의 질도 많이 떨어졌다는 논문도 있다.
심한 관절염은 활동량도 줄여 근육량 감소와 관절 경직으로 이어진다. 이러면 뼈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는데 관절 내부에서 분비되는 염증 물질이 새로운 뼈를 만드는 세포의 기능을 억제해 골밀도가 감소하고 노화로 인해 체내 칼슘과 비타민 D 수치가 줄어들면 뼈의 강도가 약해져 관절 통증이 더 심해진다. 실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교수팀의 연구에 따르면 50세 이상 남녀 5793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무릎 관절염이 심할수록 골밀도가 떨어졌으며 중증 무릎 관절염 환자의 골다공증 유병률은 39.5%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관절 통증은 대사증후군의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실제 대한가정의학회에 따르면 무릎 관절염이 있는 경우 관절염이 없는 사람보다 대사증후군 유병률이 약 1.35배 더 높게 나타났다. 또한 혈당이 높으면 전신에 염증 반응을 일으켜 연골이 손상되고 골관절염을 악화시킨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연구팀이 6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무릎 통증을 겪을 확률이 24% 더 높게 나타났다.
70대에 소멸하는 콘드로이친, 흡수 빠른 소연골로 관절 건강 개선
연골은 한번 손상되면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관절염 증상을 인지했을 때 하루빨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뮤코다당단백에는 연골 염증을 줄여주는 글루코사민, 윤활유 역할을 하는 히알루론산, 연골의 마모 속도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콘드로이친이 들었다. 콘드로이친은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보충해줘야 하며 40대에는 20대의 절반, 70대에는 거의 소멸해 나이 들수록 반드시 섭취해야 한다. 콘드로이친은 흡수력이 중요하다.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효소 분해 과정을 거쳐 분자 크기를 잘게 쪼개 흡수율을 높였다. 특히 사람 연골 구조와 가장 유사한 소 연골 뮤코다당은 상어 연골에 비해 흡수 시간이 빠르고 흡수율도 높다. 항산화력도 돼지 연골에 비해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성 소재 소 연골에서 추출한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섭취 70일 만에 △무릎관절 통증과 퇴행성관절염 환자의 건강 정도를 평가하는 △WOMAC 총점 △WOMAC 계단 내려가기 △WOMAC 신체적 기능 등 4가지 항목에서 개선 효과를 증명했다.
소 연골 콘드로이친 꽉 채운 1200㎎으로 관절·연골 쌩쌩하게
jw중외제약의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1200’은 소연골 100% 유래 뮤코다당(콘드로이친 황산)단백으로 관절과 연골, 뼈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뮤코다당단백은 연골 조직을 이루는 구성 성분으로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 원료다. 뼈 형성에 필요한 망간,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도 주원료로 1일 권장 섭취량을 꽉 채웠다. 중외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1200은 △계단 오르내리기가 불편한 사람 △조금만 걸어도 무릎이 시큰거리고 뻣뻣한 사람 △무릎을 굽혔다 펴기가 불편하고 열감이 느껴지는 사람 △앉았다 일어날 때 손을 짚어야 하는 사람에게 권한다. 중외 편한관절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1200은 2024 대한민국 메디컬헬스케어 대상 수상을 기념해 4개월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개월분을 추가로 증정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