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임정수립기념일 앞두고 공개
국가보훈부가 제106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기념일(11일)을 앞두고 GS리테일과 함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게임형 보훈 콘텐츠를 7일 공개했다.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라는 제목의 온라인 게임으로 ‘백산상회’에 모인 독립운동 자금을 일본 순사의 감시를 피해 임시정부에 전달하는 내용이다. 큰 인기를 모은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형식을 빌려 일본 순사가 등을 돌리고 있을 때 화면을 클릭해 캐릭터(전달자)를 임시정부로 한 걸음씩 이동시켜 독립운동 자금을 전달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백산상회는 백산(白山) 안희제 선생(1885∼1943·건국훈장 독립장)이 1914년 설립한 민족 기업으로 GS그룹 창업주인 허만정 선생 등이 참여했다. 백산상회는 일제강점기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독립운동 자금을 지원하는 등 항일운동에 크게 이바지했다.
콘텐츠 참여를 통한 보훈 기부도 이뤄진다. 참여 실적에 따라 일정액의 기부금이 적립되며, 참여자는 게임 종료 후 자신이 모금한 기부금액과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20일까지 모금된 기부금(최대 2000만 원)은 한국해비타트에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보훈부는 설명했다.
윤상호 군사전문기자 ysh1005@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