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협회, 9월 5일까지 접수
한국신문협회(회장 임채청)는 신문의 사회적 기능과 저널리즘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신문홍보 만화 공모전’ 및 ‘신문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만화 공모전에서는 △신문의 사회적 가치와 역할 △신문의 특장점 △신문과 관련된 에피소드 등을 주제로 1∼4컷 분량의 만화를 심사해 선발한다. 초중고, 대학생이 대상이며, 디지털 작품이나 손으로 그린 작품 등 개인별로 2개 작품까지 협회 이메일로 출품하면 된다.
영상 공모전에선 같은 주제로 30∼60초 길이의 세로형 영상(최대 300MB)을 접수한다. 국민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개인별로 1개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협회 웹하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만화 공모전은 초중고, 대학 각 부문에서 1명씩 4명의 대상 수상자를 뽑는다. 100만 원과 상패를 각각 수여하며, 우수상 4명에게도 상금 50만 원과 상패가 각각 주어진다. 영상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200만 원과 상패를, 우수상 2명에게는 각 1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공모 기간은 21일부터 9월 5일까지다. 수상작은 10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press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윤 기자 pep@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