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드라마아트홀서 수강생 모집
내달 7일까지 서류 제출, 15명 선발
충북 청주에 있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 문학관인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다음 달 7일까지 ‘라디오방송 클래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강좌는 △라디오의 이해 △라디오 작가의 역할 △오프닝 작성 라디오 드라마 시놉시스 및 극본 작성법 등이다. 기초부터 실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서보경 작가가 맡는다. 모집 인원은 15명이며, 라디오 작가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3월 18일∼5월 20일 매주 화요일 오후 2∼4시이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드라마아트홀 네이버 카페 집필실 또는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내달 12일 발표한다.
2020년 8월에 문을 연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청주 출신으로 ‘사랑이 뭐길래’ ‘엄마가 뿔났다’ 등 100여 편의 드라마 대본을 쓴 작가 김수현 씨를 기념하기 위해 옛 청주시장 관사 일대를 구조 변경한 뒤 만들었다. 연면적 1967㎡ 규모에 지상 2층의 본관과 별관 등으로 꾸며졌다. 김 작가의 대표작 대본과 저서, 드라마 명장면 영상 등을 준비한 전시관을 비롯해 각종 방송 자료와 한국 드라마 역사를 모은 아카이브실, 교육실, 아트숍, 카페, 전시홀 소공연장 등을 갖췄다.
장기우 기자 straw825@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