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축제·생활정책 3개 카테고리
경기 광명시는 시정과 문화·예술과 관련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정책·문화 통합 플랫폼 ‘누리고(go) 광명’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누리고광명은 시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시정 참여를 높이기 위해 광명시가 기획하고 제작한 플랫폼이다. △문화 △축제 △생활정책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문화와 축제 카테고리에서는 계절별, 월별로 문화·예술 공연, 축제, 포럼 등 광명시에서 진행되는 행사 일정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생활정책카테고리에서는 각종 혜택을 공간별, 대상별, 주제별로 확인할 수 있다. 인생플러스센터, 청춘곳간 등 광명시가 운영하는 시설부터 출자·출연기관이 운영하는 센터까지 광명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의 위치, 운영시간, 이용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영유아, 청년, 신중년 등 나이별 맞춤 혜택과 광명사랑화폐 인센티브, 평생학습지원금 등 지원 정책도 쉽게 찾을 수 있다.
누리고광명을 이용하려면 PC나 모바일기기 등을 통해 광명시청 누리집 배너로 접속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공유 채널을 다각화해 시민 누구나 시정 정보를 손쉽게 습득하고 혜택을 누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영달 기자 dalsarang@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