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가 21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5 에너지절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결과는 4월 2일 발표된다. 이번 공모전은 급증하고 있는 에너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직원들의 지혜를 모아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전력·연료 △스팀 △질소 등 3가지 분야로 나눠서 진행된다.
광양제철소는 제안된 아이디어 중 현장에 우선적으로 적용 가능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선발해 실효적인 에너지 절감 대책을 만들 계획이다. 직원들이 제시한 에너지 절감 방안을 △절감효과 △실현 가능성 △창의성을 심사해 선정된 방안은 제철소 현장에 적용할 방침이다. 객관적이고 명확한 에너지 절감 효과 산정을 위해 아이디어 적용에 따른 기대효과에 대한 기준도 마련했다.
광양제철소는 △전력 공급이 필요 없는 물 펌프 자동제어 설비 도입 △수자원 절감을 위해 인근 해수를 정화해 용수로 재활용하는 해수담수화 설비 운용 △지역사회와 환경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광양시 지속가능한 환경협의회 활동경과 투명한 공개 등 다양한 에너지 절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옥상우 광양제철소 에너지부장은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존 공정을 혁신해 국가적 차원의 에너지 절감 활동에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