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틀니 치료 도와 어르신 삶의 질 높여

  • 동아일보

코멘트

[나눔, 다시 희망으로] 실버비전

실버비전은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르신들이 치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 있다. 실버비전 제공
실버비전은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르신들이 치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 있다. 실버비전 제공
사단법인 실버비전은 취약계층 노인들의 복지 서비스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어르신 의료비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버비전은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단순히 치과 치료를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도울 방침이다.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사회 전체의 건강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어르신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업을 영위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고령화가 심화됨에 따라 취약계층 어르신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이들을 위한 의료비 지원이 절실하다. 실버비전은 전신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구강 건강에 집중해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임플란트와 틀니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관계자는 “대한민국은 선진국이지만 자식들에게 모든 지원을 쏟는 경향이 있어 정작 자신의 노후를 준비하지 못한 어르신들이 많다”며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이분들에게 의료비 지출이 많은 임플란트와 틀니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치아가 거의 없어 틀니조차 하지 못하는 분들이 너무 많다”며 “치아가 없는 것은 큰 장애임에도 본인이나 보호자가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치료를 받으려 하지 않기 때문에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캠페인도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실버비전 자문 닥터들(문지환, 문휘서, 이건수, 조명성)은 이에 깊이 공감하며 임플란트나 틀니로 구강 건강을 지켜야 전신 건강도 좋아질 수 있다는 인식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버비전은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르신들이 치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무료 치과 검진 행사, 구강 건강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관공서 및 관련 기관과 협력해 취약계층 노인 가정의 생활 상태, 건강 상태, 복지 현황 등을 조사해 안전한 주거 환경과 의료, 보건, 복지 등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구축하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

#나눔 다시 희망으로#나눔#기부#희망#실버비전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