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27일 ‘윤봉길 평화축제’
미션-시낭송 등 체험 풍성
충남 예산군은 덕산면 충의사 일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52회 윤봉길 평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매헌윤봉길월진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6, 27일 ‘윤봉길, 나는 평화의 길을 택했다’를 주제로 윤봉길의사기념관, 저한당, 도중도 등지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인디언 텐트 등 가족형 쉼터 조성과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해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됐다. 윤봉길 의사의 평화 여정을 따라가는 6단계 미션 프로그램,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고로컬’과 협업한 도슨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그리기대회, 시낭송대회 등 경연 프로그램, 버블쇼, 명인 줄타기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경연 프로그램 입상자에겐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수여된다.
예산군 관계자는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가운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평화와 나라사랑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학생 및 가족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봉길 평화축제는 매헌 윤봉길 의사의 나라사랑 정신과 평화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정훈 기자 jh89@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