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스마트라이프위크 참가 기업 150곳 모집

  • 동아일보
  • 입력 2025년 5월 2일 03시 00분


코멘트

‘약자와 동행하는 AI’ 주제 9월 개최
7일부터 접수… 전시공간 등 지원

서울시가 최첨단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라이프위크(SLW)에 참가할 국내외 혁신기술 보유 기업 150여 개를 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개최한 SLW는 전 세계 도시와 혁신기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박람회다. SLW 2025는 서울시·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가 공동 주최하고 서울디지털재단이 주관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행사에는 국내외 147개 혁신기업과 72개국 109개 도시와 기관이 참여했다”며 “3일간 3만여 명이 방문하며 글로벌 스마트 기술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코엑스에서 전 세계 200개 도시 및 기관, 300여 개 기업, 6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약자와 동행하는 인공지능(AI)을 주제로 디지털·스마트 기술 전시관, 국제포럼 및 콘퍼런스, 비즈니스 네트워킹과 서울스마트도시상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이번 참가 기업 모집은 AI, 모빌리티, 빅데이터, 헬스케어, 사물인터넷(IoT), 보안 등 디지털·스마트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현장 전시, 해외 도시 대상 1 대 1 발표, 온라인 전시 중 원하는 분야를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되면 전시 공간이나 기본 부스 제공부터 시작해 해외 도시 대상 발표 기회(PYC), 해외 바이어 및 글로벌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유형 중 현장 전시가 포함된 종합참여형과 온·오프라인 병행형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적합성 평가(70점 이상 기준) 후 선정한다. 나머지는 모집 요건에만 맞다면 별도 평가 없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혁신기업은 SLW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6월 중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강옥현 서울시 디지털도시국장은 “스마트라이프위크는 사람과 기술, 기업과 도시를 연결하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기술력 있는 국내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라이프위크#혁신기술#글로벌 ICT 박람회#디지털 기술#인공지능#모빌리티#빅데이터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