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한림대(총장 최양희)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의료 인공지능(AI) 특화 융합인재 양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의료 AI의 성장과 혁신을 선도할 특화 분야의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림대는 최대 5년 동안 47억50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학사·석사·박사 과정 전 단계에 걸친 인재양성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O…배재대(총장 김욱)는 6월 3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배재학당 창립 제140주년 기념 ‘배재대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김 총장의 시구, 유학생 대표 시타와 교직원, 학생 370명이 경기 단체 관람으로 배재학당 창립 140주년을 기념한다. 국내 최초의 서양식 교육기관인 배재학당은 1885년 미국인 선교사 아펜젤러가 설립해 배재대, 배재고, 배재중, 배재대 부속 유치원을 운영 중이다.
O…순천향대(총장 송병국)는 ‘2025 글로컬대학 예비지정’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AI의료융합혁신교육원을 신설하고, 이공계열 학과를 개편해 4개 의료융합스쿨과 16개 융합전공을 설치하는 등 교양·전공·현장을 연계한 학사·교육 혁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아산, 천안, 내포를 연결하는 AI의료융합캠퍼스를 조성해 지역과 함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O…충북대 명예교수회(회장 황희연 도시공학과 명예교수)가 주관한 ‘2025년도 전국 거점국립대 명예교수회 연합회 총회’가 28, 29일 충북대에서 열렸다. 이번 총회에는 전국 9개 거점 국립대 명예교수회 임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연합회는 전국 6000여 명의 명예교수들이 소속된 협의체다. 대학 간 정보 교류와 평생교육 실현, 사회공헌 확대 등을 목표로 2018년 설립됐다. 해마다 봄과 가을에 전국 거점 국립대를 돌며 총회를 열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