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3일~27일 5일간 ‘2025 인천 관광 인재 육성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참가 대상은 인천 지역 관광기업 종사자를 비롯해 인천지역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등 관광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국가직무 능력표준(NCS)에 기반해 공통 필수과목과 4가지 직무 선택과목으로 나뉜다. 공통과목에서는 ‘2025 인천관광 트렌드 인사이트’를 통해 변화하는 관광 환경과 최신 추세를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선택 과목은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프로젝트 관리, 실무 문제 해결 등 관광 종사자가 갖춰야 할 필수적인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공통과목과 최소 1개 이상의 선택 과목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을 수료한 이들에게는 인천관광공사 사장 명의의 인증서가 발급된다. 9일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관광 e-배움터(touredu.visitkore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2020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 이후 총 1401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인천 관광 인재 육성 아카데미는 관광 산업 종사자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관광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070-8064-6590)로 확인할 수 있다.
김은효 인천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인천 관광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관광기업 종사자들의 실무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관광 종사자뿐만 아니라 인천 관광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