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렬 전 국토교통부 차관이 14일 서강대 대학원 경영학과 ‘2025 하계학술세미나’에서 ‘역대 정부의 부동산정책 리뷰 및 새 정부의 정책 성공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서강대 제공
서강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BK21 디지털시대 인간과 기술을 융합한 비즈니스 인재양성 사업단’은 14일 금호아시아나 바오로경영관에서 ‘2025 하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부동산 정책, 혁신적 경영, 주거문화와 부동산에 대해 논의했다. 김정렬 전 국토교통부 차관은 ‘역대 정부의 부동산정책 리뷰 및 새 정부의 정책 성공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김 전 차관은 “정치·경제 정책 카드로 부동산 대책을 남발하는 관행에서 벗어나야 한다. 정부가 부동산 시장에 직접 개입하는데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택가격 변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금리 정책에 주목해야 한다. 주택금융시장을 선진화해 장기 고정금리 대출을 확대하고 다양한 금융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부호 서강대 경영학과 명예교수가 14일 ‘제3의 경영: 개인의 몰입, 성장, 보람을 추구하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해 발표했다. 서강대 제공노부호 서강대 경영학과 명예교수는 ‘제3의 경영: 개인의 몰입, 성장, 보람을 추구하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에 대해 발표했다. 노 명예교수는 “직원은 회사의 수단이 아니라 목적이 돼야 한다. 직원에게 자율성을 부여하고 인정해주며 몰입해서 일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공동체 정신을 가지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