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사회
국내 성인 신체활동 부족…“영상 따라 쉽게 운동하자”
뉴스1
입력
2025-11-18 09:28
2025년 11월 18일 09시 28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부위별 운동법 등 영상 20편 공개
국민 참여 운동 교육 영상 갈무리.(한국건강증진개발원 제공)
국내 성인의 중강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이 전 세계 평균에 미달한 가운데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국민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운동 교육 영상 20편을 18일부터 공개한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신체활동 부족은 전 세계 사망 위험 요인 중 네 번째로, 좌식 생활이 일상화된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지난해 우리나라 성인의 중강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은 26.6%로 나타났다. 2020년 코로나19 유행 영향으로 하락한 뒤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여전히 전 세계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이에 개발원은 국민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법을 따라 하기 쉬운 영상 형태로 확산해, 신체활동 부족으로 인한 건강 위험을 예방하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개되는 영상 20편은 지난해 ‘국민 참여 운동 교육 영상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작으로,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 근력 강화, 생활 습관 개선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다.
영상은 야외, 가정, 헬스장, 학교 등 다양한 공간에서 촬영됐다. 어깨, 팔, 등, 허리, 허벅지, 종아리 등 신체 부위별 운동법을 폭넓게 다뤄 연령과 장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
특히 매년 거북목증후군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거북목 운동’ 영상은 바른 자세 교정 운동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개발원은 소개했다.
영상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개발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헌주 개발원장은 “이번 영상은 전문가의 노하우와 시민의 생활 아이디어가 결합한 건강 콘텐츠”라며 “모든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 건강운동’으로 확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트럼프 변수 내년에도 지속… 기대수익 낮추고 변동성 대비를”
112 전화 걸어 “건설사 관계자 살해할 것” 협박한 50대 체포
부천 교차로서 SUV와 충돌한 경차, 철물점 돌진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