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윤조에센스, 10초에 한 병씩 팔리는 대표 에센스로 우뚝

  • 동아일보

코멘트

설화수 윤조에센스는 1997년 탄생한 후 꾸준히 기능을 개선해 6세대 제품을 선보였다. 인삼과 작약 백합 등의 성분을 활용해 피부의 힘을 활성화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설화수는 60년 넘게 피부의 근본에 대해 고민하며 연구를 해왔다. 늘어진 피부에 탄력 성분을 공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피부 노화의 원인을 파악하고 피부의 자생력을 되살려주는 방법을 찾으려 했다. 설화수의 대표 에센스인 윤조에센스에 대해 살펴보자.

》 피부 자생력 강화 집중

피부 노화의 대표적인 증상은 칙칙한 안색과 주름, 늘어진 탄력이다. 설화수는 노화의 원인과 양상을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연구했다. 우리 피부에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하게 되살아나는 자생력이 있다. 나이가 들수록 자생력이 떨어지면서 피부는 자극에 취약해지고 더 쉽게 노화된다. 설화수는 먼저 피부 상태를 되잡고 바르는 화장품의 효능이 피부에 잘 전달될 수 있게 하는 제품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윤조에센스는 이런 설화수의 철학이 담긴 제품이다. 설화수는 1997년 세안 후 가장 먼저 바르는 ‘부스팅 에센스’라는 개념을 국내에 처음 도입한 윤조에센스 1세대를 내놓았다. 에센스 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되고 피부 자생력을 길러주도록 만들었다.

》꾸준히 기능 개선해 6세대 출시

윤조에센스는 계속 진화해 현재 6세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설화수는 “1997년부터 지난해까지 윤조에센스를 10병 이상 사용한 고객이 52만 명에 이른다. 지금도 10초에 한 병씩 팔리고 있다”고 밝혔다.

윤조에센스는 메마른 피부를 활성화하고 정체된 피부 흐름을 되살려 윤기 나고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1997년 나온 윤조에센스 1세대는 2004년 인삼 효능 연구를 바탕으로 탁하고 푸석한 피부를 개선하는 2세대로 진화했다. 2009년 선보인 윤조에센스 3세대는 효능을 최대화하는 원료가공법인 포제법을 통해 피부의 5가지 균형을 잡아준다.
윤조에센스가 진화할 때마다 핵심 성분인 자음단도 개선됐다. 2015년 나온 윤조에센스 4세대에는 3000여 종의 원료 중에서 고른 5가지를 추출한 4세대 자음단을 함유했다. 특화 성분인 자음액티베이터를 담아 타고난 피부 능력을 깨우는 윤조에센스 5세대를 2020년 선보인데 이어 정체된 피부 능력을 빠르게 채우는 윤조에센스 6세대를 2023년 출시했다.

》인삼 연구 통해 노화 증상 개선

윤조에센스 6세대에는 여러 독자적인 성분이 함유돼 있다. 그 중 핵심 성분은 자음단이다. 안티에이징 효능을 비롯해 원료 간에 서로 결합되면 효과가 커지는 것을 파악해 옥죽, 작약, 연, 백합, 지황까지 5개 원료에서 추출해 만들었다. 설화수는 “자음단은 피부 본연의 건강한 힘을 활성화시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준다”고 밝혔다.

윤조에센스의 또 다른 성분인 림파낙스는 인삼의 사포닌을 연구해 개발했다. 사포닌은 몸의 방어력과 저항력을 끌어올리는 항노화 효과가 있다. 설화수는 “림파낙스는 인삼을 500여 시간 자연적으로 숙성해 얻은 성분으로, 피부 수분 순환을 촉진해 피부 장벽을 재생하는데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2022년 글로벌의학연구센터가 30∼60세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두 달간 시험한 결과 윤조에센스를 사용한 후 3일 만에 손상된 피부 장벽이 37.6% 회복됐고 8주 사용 후에는 27.2%의 눈가 주름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윤기, 투명도, 붓기 완화 측면에서 사용자들은 모두 개선 효과를 경험했다. 바르자마자 피부 각질층의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한다”고 덧붙였다.

윤조에센스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다. 설화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윤조에센스의 효능을 개선하는 연구는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윤조에센스의 모든 것, 세계에 알린다”

설화수 모델로 발탁된 가수 겸 배우 임윤아 씨. 아모레퍼시픽 제공
설화수는 올해 3월부터 두 달 동안 윤조에센스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설화수는 “정체된 피부 흐름을 되살려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윤조에센스의 모든 것을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고객들이 윤조에센스의 효능에 대해 밝히는 필름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있다. 세계 주요 고객을 초청해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설화수의 역사를 보여주는 행사도 개최한다. 윤조에센스의 효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설화수의 브랜드 슬로건도 새로 선보였다. 설화수는 “시간의 흐름에 지지 않으며 더욱 깊어지고 진화하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겠다는 철학을 ‘Journey to Holistic Beauty’라는 새 슬로건에 담았다. 피부 고민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 피부 본연의 능력을 활성화하는 것이 설화수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다”라고 밝혔다. 노화 예방을 원하는 젊은 세대부터 꾸준히 피부를 관리하길 원하는 중장년층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와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설화수는 가수 겸 배우 임윤아를 모델로 발탁했다. 설화수는 “시간이 흐를수록 다채롭고 깊이 있는 연기력을 쌓아가는 임윤아 씨는 꾸준히 연구하고 성장하는 설화수의 모습과 맞닿아 있다. 우아하고 밝은 이미지는 설화수가 지향하는 미학적 가치에도 부합한다”고 밝혔다.

#Goldengirl#골든걸#설화수#윤조에센스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