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아이돌 문화·한국의 전통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함께 작품의 완성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케데헌)’가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OST 수록곡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정상을 또 지켰다.
29일(이하 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인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이 오피셜 싱글 톱100 최신 차트(8월29일~9월4일)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엔 총 10주 진입했다.
3주 연속 1위이고, 비연속 총 4주 정상에 올랐다. 해당 차트 K팝 가수 최장 1위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헌트릭스 ‘골든’ 이전 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K팝 곡은 13년 전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2012)로 1주만 정상에 올랐었다.
이와 함께 ‘골든’을 포함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3곡이 이번 주에도 오피셜 싱글차트 톱10에 동시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극 중 헌트릭스 라이벌 그룹인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은 지난 주보다 1계단 하락해 4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에 6주 연속 들어왔다. 사자보이스의 또 다른 곡 ‘유어 아이돌’은 지난 주와 같은 6위에 걸렸다. 해당 차트에 9주 연속 머물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