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문화
아이유 ‘러브 윈스 올’도 넘겼다…9번째 억대 뮤비
뉴시스(신문)
입력
2025-09-19 11:37
2025년 9월 19일 11시 37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뉴시스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의 히트곡 ‘러브 윈스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19일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유의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가 이날 0시27분 기준 1억 뷰를 달성했다.
이는 ‘스물셋’, ‘밤편지’, ‘팔레트’, ‘삐삐’, ‘블루밍(Blueming)’, ‘에잇’, ‘셀러브리티(Celebrity)’, ‘라일락’에 이어 아이유 통산 아홉 번째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 기록이다.
작년 1월 발매된 ‘러브 위늣 올’은 아이유의 미니 6집 ‘더 위닝(The Winning)’의 선공개 곡이다. 공개 직후 멜론 톱100·핫100, 지니, 벅스 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해외에서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23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아이유는 같은 해 미국 빌보드의 ‘글로벌 넘버 1 아티스트 시리즈(Global No. 1 Artist Series)’ 한국 대표로 선정됐다.
‘러브 윈스 올’ 뮤직비디오도 아이유와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의 열연, 엄태화 감독의 연출, 영화 같은 서사와 영상미로 공개 직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다. 73개국에서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아이유의 신곡 ‘바이, 썸머’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역시 인기다. 미국 포브스(Forbes)는 아이유에 대해 “K팝과 K드라마의 여왕”이라고 칭하며 아이유의 신곡 발매에 대해 언급했다.
현재 아이유의 팝업스토어 ‘파운드 앳 에이트(Found at Eight)’가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 중이다. 아이유는 차기작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 촬영에 한창이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단독]작년 국립대병원 외래진료 대기기간 평균 22일…올 상반기 소폭 감소
판사도 눈물 흘리며 선고 “천륜에 반하는 범죄”…처자식 살해한 40대 무기징역
‘피자집 흉기 살인’ 김동원, 檢 송치…“범행 전 CCTV 가려”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