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회장 박성현, 이하 사경원)은 5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에서 ‘사회적책임경영품질 컨벤션 2024’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박성현 사경원 회장은 “오늘날 세계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중동 전쟁, 미-중 갈등 등으로 한치 앞도 내다보기 힘든 어려운 상황”이라며 “우리 모두가 이러한 국제환경 변화를 잘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도약과 전진의 계기로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의 글로벌 경제는 빅데이터, AI 등의 활용이 중요시되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맞고 있으며, 이러한 디지털 시대에 기업을 비롯한 모든 조직은 새롭게 변신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만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며 “사경원이 올해의 컨벤션 주제를 ‘디지털 시대의 데이터기반 경영혁신 전략’으로 정하고, 기업의 경영혁신 전문가와 안전보건경영 전문가를 초청하여 우리 기업의 경영전략과 실천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기획한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고 밝혔다.
이어진 축사에서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경영환경 속에서 우리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한 필수조건이 되고 있는 데이터기반의 경영혁신 전략과 그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 것은 매우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사회적책임경영, 경영품질, ESG경영, 안전보건경영 등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과 기업인을 발굴 포상하는 시상식도 진행됐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