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메타버스 갤러리 ㈜메타갤러리라루나
메타갤러리 라루나 ★★★
㈜메타갤러리라루나의 메타갤러리 라루나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메타버스 갤러리 부문에서 수상했다. 3년 연속이다.
메타갤러리 라루나의 라루나는 라틴어로 달을 의미한다. 은은한 빛으로 현대인의 감성을 어루만지는 달을 모티브로 풍요로운 예술 세계를 담아내고자 2022년 50년 전통의 코스닥 상장 설계사무소인 희림건축이 설립한 갤러리다. 희림건축의 공간예술 전문성과 VR, 메타버스 구현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특히 작가와 작품, 미술 애호가가 상호 교감하는 온라인 문화예술의 중심 공간이 되는 것을 목표로 출범했다.
온라인 가상 전시관과 청담동 갤러리에서 온오프라인 전시를 동시에 개최하고 있다. 온라인 가상 전시관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가상 전시는 희림이 보유한 최고 수준의 VR 기술로 만들어져 마치 실제 전시장에 설치된 것과 같은 현장감을 준다. 관람객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시에 접속할 수 있으며 VR 전시관 내에서 도슨트의 해설과 작가 정보를 제공받는다. 관람객이 작품을 자신의 공간에 배치해 보는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전시관은 작가의 철학과 작품 세계를 반영해 각기 다르게 설계되며 작가는 영원히 보존되는 아카이브를 소장할 수 있다.
청담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갤러리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각기 다른 공간 분위기를 연출한다.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