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의 i-ONE뱅크 기업이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기업디지털뱅킹 부문에서 수상했다.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11월 고객 경험 혁신 및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IBK 기업뱅킹(기업인터넷뱅킹, 기업스마트뱅킹)을 새롭게 개편했다. 고객 설문, 인터뷰 등을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고객 유형별 맞춤 화면 설계, 주요 안내 통합 알림 기능, 기업 자산관리 등 혁신 서비스를 신설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뱅킹에서 QR코드 모바일 반복 해외송금, 외화송금증빙서류 간편 제출, 해외 직접투자 신고, 사업자 카드 발급, 법인 비대면계좌 개설 등 기업의 디지털 업무 영역도 확대했다.
기업 고객이 편리하게 다른 채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IBK BOX’를 비롯해 ‘i-ONE JOB’ ‘소상공인 경영지원서비스’ 등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터치 없이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업무를 볼 수 있는 제로터치뱅킹, 인증 절차 간소화를 위한 디지털 OTP 등을 제공해 기업 디지털 서비스 혁신의 발판을 마련했다.
보안도 강화했다. 고객의 마스터 계정인 관리자가 이용자의 뱅킹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이체 등 거래 실행의 결재 기능을 고도화해 횡령 등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쉽고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IBK’ 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