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의 신한 SOL페이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모바일앱카드 부문에서 수상했다. 9년 연속이다.
신한 SOL페이는 최대 규모의 고객과 최고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신한카드의 대표 플랫폼으로 결제와 송금, 자산관리, 상품 추천 등의 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개인 맞춤형 생활 콘텐트를 제공하는 ‘Life & Finance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발맞춰 플랫폼 서비스의 고도화를 이루기 위해 서비스 최적화에 집중하고 있다. 빠른 접근이 필요한 결제 서비스를 상단에 배치하고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분석해 결제 예정 금액, 명세서, 카드 실적 등 고객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두 번째 모듈로, 금융 및 혜택 모듈을 그다음 순서로 배치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첫 화면에서 해결하도록 만들었다. 특히 혜택 모듈은 지금까지 받은 혜택부터 참여한 이벤트 및 사용 가능한 쿠폰까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곳에 모아 고객이 서비스 개선을 체감하게 했다.
또한 플랫폼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서비스 기획 단계에서부터 개발, UI·UX, 릴리즈까지 서비스 생애 주기 전반의 가치와 품질을 관리하는 ‘서비스 Go&Stop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티머니 모바일 후불 교통 서비스, 학원비 정기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을 지원하며 고객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