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집값 상승 이후 하반기 들어 대출 축소, 거래량 감소 등으로 인해 집값이 하향 안정화되는 가운데, 2025년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문가들의 전망이 엇갈리고 있다.
(사)대한부동산학회 17~18대 회장을 지낸 권대중 서강대 부동산학과 교수는 “실물 경제 침체라는 주택가격 하락요인과 주택 공급 부족이라는 주택가격 상승요인이 대립하는 해”라고 진단했다.
또 ‘당부쌤’ 이라는 필명으로 잘 알려진 김도형 자유아카데미 원장은 “작년 상급지 + 얼죽신(얼어 죽어도 신축)과는 조금 다른 양상이 이어질 것”이라며 “저평가 아파트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 어느때보다 집값에 대한 전망이 엇갈리는 시기, 권 교수와 김 원장은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 대극장에서 ‘2025 부동산 대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5년 부동산 시장 전망과 함께 어떤 아파트를 보유, 투자해야 하는 지 도움이 되는 정보를 준비했다고 한다.
한편, 자유 아카데미가 주최하는 부동산 대전망 세미나는 매년 권위있는 강사를 초청해 컬래버 형태로 진행한다. 지난 해 열린 ‘이상우 x 당부쌤 2024 부동산 대전망’ 강의는 부동산 오프라인 특강 수강생 신기록(1,200명)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도 총 1,200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세미나로 개최되며, 잔여 200석을 모임문화 플랫폼 온오프믹스에서 오는 6일까지 접수받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