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심고 무료급식 봉사… 5883시간의 따뜻한 동행

  • 동아일보

코멘트

[나눔 경영]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나눔을 통한 정서 회복, 자립 기회 제공, 환경 복원이라는 3가지 방향에 맞춰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LG에너지솔루션의 사회 공헌 비용은 약 99억8000만 원으로 전년(약 82억5000만 원) 대비 약 21% 증가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임직원 나눔 봉사활동은 약 5883시간, 누적 기부금은 6700만여 원을 달성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사회 공헌 활동은 사내 봉사활동 체험단 ‘함솔이(함께, 엔솔)’가 대표적이다. 올해 4년째를 맞이하는 함솔이는 각 사업장에서 대표 봉사단을 모집해 매월 1∼2회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월 어르신 무료 급식소 봉사활동, 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 벽화 그리기 활동, 장애인 원데이 클래스 체험활동 등 다양한 테마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에게 나눔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지난해 4월부터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의 숲을 보호하기 위해 ‘집씨통 키우기’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가정에서 100일 동안 씨앗을 길러 다시 노을공원으로 돌려보내는 활동이며 임직원 42명이 참여했다. 지난해 6월에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나무심기 가족봉사활동’도 진행했다.

LG에너지솔루션 대전기술원에서는 연구개발(R&D)센터 특성에 맞춘 이색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대전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를 함께 조립하며 주행 원리에 대해 설명하는 ‘찾아가는 꿈나무 주니어 공학교실’을 열었다. 학생들이 과학 분야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재능 기부 형태의 나눔 활동이다.

충북 청주시 오창 에너지플랜트에서는 매월 조직별로 봉사활동 신청을 받아 운영하는 ‘나눔데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각 조직에서 원하는 봉사활동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나눔 경영#나눔#기업#LG에너지솔루션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