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인력-최신 기술로 믿을 수 있는 건강 검진

  • 동아일보

코멘트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건강증진센터 부문
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가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건강증진센터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모든 직원이 고객의 건강을 위해 최선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다.

서울아산병원은 미국 뉴스위크의 ‘2025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 25위에 올랐다. ‘2025 임상분야별 세계 최고 병원’ 평가에서도 4개 분야가 세계 5위권에 드는 영예를 얻었다. 내분비 분야 3위를 비롯해 소화기 4위, 암 5위, 비뇨기 5위, 신경 8위를 차지했다. 서울아산병원은 1989년 개원하면서부터 환자 중심 병원을 선언했다. 환자가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시설부터 운영 시스템까지 모든 것을 환자에게 맞췄다. 1990년 개소한 건강증진센터 역시 ‘고객 중심 건강검진’이란 철학을 줄곧 지켜왔다.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는 △전문 간호사의 일대일 상담을 통한 개인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 △스마트 폰 앱 기반 전자 수진표 도입을 통한 효율적인 동선 관리 △전문의가 직접 검진 결과를 자세하게 설명 △고객에게 주의 사항을 안내하는 해피콜 서비스 등으로 건강검진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개선에 힘을 쏟아왔다.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의 암 발견율(2021년)은 고객 10만 명당 1082.6명으로 국가 암등록 통계에서 제시한 암 조발생률(540.6명)보다 훨씬 높다. 진단 장비의 체계적인 관리와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의 적용뿐 아니라 각 분야 전문의의 검사 및 판정 신뢰도에 대한 질 관리를 지속한 결과다.

최재원 소장은 “모든 직원이 한뜻으로 고객에게 정중함과 품격 있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한국#산업#브랜드#K-BPI#서울아산병원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